RSS Reader 에 관한 최근 소식들

by Yun

Reeder가 최근 버전 3.1로 업데이트되면서 Feedbin을 지원하고 Standalone RSS 를 지원하게 되었다.
일단 Standalone RSS를 지원한다는 업데이트 노트를 보고 흥분해서 바로 사용해보았다. Google Reader에서 구독 목록을 가져올 수 있고 무료인데다가 비교적 빠른 싱크 속도(특히 25/205와 같이 피드별로 업데이트하는 진행상황을 보여주는 인터페이스가 일품이다.)는 훌륭하지만, 싱크가 안된다는 점은 나처럼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겐 사실상 Standalone RSS를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린다.

Feed Wrangler가 공식적으로 런칭하였다. $18.99/yr의 가격에 Instapaper/Pocket을 지원하고, 네이티브 iOS앱을 제공한다. 서드 파티 API를 현재 베타로 제공하고 있다.

Digg가 6월에 RSS 서비스를 베타로 런칭할 예정이다.

Google Reader 셧다운 선고 이후로 바야흐로 RSS 시장의 춘추전국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나는 Jim Darlymple처럼 Reeder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결국 Reeder가 지원하는 것을 선택할 것 같다. Reeder는 Feedbin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도 지원할 것이라는 트윗을 했기에, 일단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참고로 아이패드용맥용 Reeder가 2.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기 전까지 무료다.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꼭 써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