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eder 2 발매

by Yun

본문의 Reeder와 Sunstroke 앱스토어 링크는 Affiliate 링크임을 밝힌다.

오랫동안 기다리던 iOS용 Reeder가 드디어 발매되었다. 가격은 $5. 이번에는 iPhone/iPad를 모두 지원하는 유니버설 앱이다.
사실 기존 iPhone용 버전[1]과 비교해서 기능의 차이는 없다.[2] 이번 새 Reeder는 iOS7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는 점, 플랫해졌다는 점이 주요한 변화다.

터치할 때마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퍼포먼스는 Reeder에 대한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는 ’정제된 품질’이라고 말할 수 있다. iOS7에서 실행했을 때 위쪽의 상태 바와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보면 Silvio Rizzi의 섬세함에 감탄을 금치 못한다.

일전에 Reeder의 더딘 업데이트로 충성도 높은 소비자를 읽고 있다고 트위터에서 대화가 오갔을 때 응답한 Silvio Rizzi의 트윗이 다시 기억난다.

Jonathan Wight: […] but in the meantime customers will be moving onto other apps. It’s harsh but that’s what is/has happened.

Reederapp: I know. But I prefer this to releasing something half baked.

Reeder를 기다렸던 당신, 이번 버전에서도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어서 가서 구매해라.

사소한 불평: 기존의 iPad용 Reeder에서는 다음 아이템/이전 아이템으로 넘기는 화살표 버튼이 왼쪽 측면에 위치해 있었는데, 새 버전에서 오른쪽 아래로 옮겨졌다. 이미지 피드를 빠르게 훑을 때 오른손으로 각 아이템의 스크롤을 내리는 동시에 왼손으로 다음 아이템으로 넘기곤 했는데, 이제 이것이 불가능하다.

Mac용 버전은 올가을 Public Beta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려야 할 듯하다.

추가로 이야기할 거리.
나는 Sunstroke를 버리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Sunstroke의 최근 업데이트로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고, Fever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검색과는 다르게 두 개 이상의 키워드 검색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제 Google Reader를 사용했을 때처럼 알음알음 기억나는 키워드를 여러 개 조합해서 검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검색 속도도 아주 빠르며, In-App Purchase로 5달러를 지불하면 각 검색 결과를 피드의 형식으로 무제한으로 생성할 수 있다.


  1. 아직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2. 물론 지금은 앱스토어에서 삭제된 기존의 iPad용 Reeder가 Google Reader만을 지원하던 것이 Fever, Feed Wrangler, Feedbin, Feedly를 지원하는 것은 추가된 기능이긴 하지만 이것은 이미 예견된 일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