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게임 추천

by Yun

아이폰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내가 캐쥬얼 게임을 재밌게 즐기리라고 꿈에도 몰랐다. 이런 나를 보고 있으면 새로운 플랫폼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한다는 이야기가 통렬하게 다가온다.
최근에 훌륭한 iOS 게임이 동시다발적으로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되고 있는데, 생각난 김에 추천할만한 iOS 게임을 간략하게 적어본다.

아래 게임 중 안드로이드 및 타 플랫폼에서도 가능한 게임들이 있지만, iOS 기준으로 링크와 가격을 적어놓았다.

  1. Monument Valley: 이미 너무 유명해서 이미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게임. 역대 iOS 게임 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이 아닐까 할 정도로 유려한 애니메이션이 일품. 절로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기발한 기하학적 트릭을 따라가는 재미가 있다.
    앱 가격 $3.99, 최근 업데이트된 추가 챕터 구매 $1.99
    참고로 Monument Valley의 개발사 ustwo는 (지금은 서비스가 종료된) Rando를 개발한 회사다.
  2. Device 6: 내가 뽑는 최고의 iOS 게임 중 하나. 주인공 안나는 어느 날 갑자기 외딴 장소에서 깨어나게 되고, 실마리를 찾아가며 Device 6의 정체를 밝혀나가는 추리 게임이다. 이 게임을 하면서 떠오른 생각은, 인터렉티브 측면을 강조한 e-book으로서의 이상적인 케이스가 있다면 바로 이 앱이 될 것이라는 점이다. 게임의 기본 형태는 텍스트 기반 게임인데, 게임의 진행 과정에 따라 텍스트를 배열하는 방법, 적절한 배경음으로 긴장감을 조성하는 방법 등에 혀를 내두르며 감탄했다. 어느 정도 영문 독해가 된다면 꼭 해볼 것을 추천한다.
    가격 $3.99
  3. Framed: 만화책의 화면 컷을 이리저리 순서를 바꾸어서 주인공이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맞춰 나가는 게임이다. 처음 티저 영상을 봤을 때 매료되어 출시를 기다려왔는데, 계속 발매가 지연되어 무려 1년 가까이 기다렸던 게임이다.
    가격은 $4.99
  4. Space Age: 외계 행성에서 겪는 어드벤쳐 스토리. 스토리텔링이 훌륭해서 몰입감이 높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단숨에 엔딩까지 달려갔다. 내가 구독하는 블로거 Neven Mrgan가 디자인 작업한 게임. 영문 자막이 전환되는 속도가 조금 빠른 편이라, 어느 정도 영어가 친숙한 분들에게 추천.
    가격 $3.99
  5. Hitman Go: 히트맨 시리즈의 제조사 스퀘어 에닉스에서 만든 iOS용 게임. 히트맨이 턴 방식 퍼즐 게임이 되었다. 게임 전체를 마치 보드 게임처럼 재구성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완성도가 높고 난이도도 딱 적당한 수준. 몇 주 전 업데이트를 통해 예전에 지적했던 세이브 문제도 해결하고, 마지막 챕터가 추가되었다.[1]
    가격 $4.99
  6. Little Inferno: 이 게임의 목적은 아주 간단하다. 벽난로에 물건을 집어넣어 태워서 돈을 벌고, 그 돈으로 태울 물건을 더 사는 것이다. 물건의 조합에 따라 타오르는 효과가 다르고, 이걸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하다. MG Siegler의 글에서 다크나이트의 명대사 “그저 세상이 불타는 것을 바라는 사람도 있죠. (Some men just want to watch the world burn.)” 인용에 매료되어 받은 게임.
    가격 $4.99
  7. Ridiculous Fishing: 8비트 아케이드 게임 스타일 낚시 게임. 낚싯줄을 최대한 깊게 드리워 물고기를 낚는 게임. 물고기를 다 낚고 나면 공중으로 던져 총으로 쏴 죽여야 돈을 번다는 설정이 아이러니하다. 돈을 벌어 더 좋은 장비와 무기(로켓 런처 따위)를 맞춘다.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이용하는 게임이라서 옆으로 누워서 즐기기엔 적합하지 않다.
    가격 $2.99
  8. Pako: Pako는 아주 단순한 자동차 체이싱 게임이다. 따라오는 경찰차를 피해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 게임. 자꾸 손이 가게 되는 이유는 아마 귀여운 게임 디자인과 묘하게 어울리는 배경음악 때문인 것 같다. 트레일러 영상도 재밌다.
    가격 $1.99
  9. Timberman: 전형적인 최고점수 갱신형 게임. 장애물을 피하며 나무를 베면 된다. 이 게임의 중독 포인트는 나무를 벨 때마다 나는 딱딱거리는 소리. 중독성이 너무 강하니 화장실에서는 플레이하지 말길.
    기본 버전은 무료이며, 광고가 제거된 Golden Edition도 있다.

이외에도 Device 6를 만든 개발사 Simongo의 게임 The Sailor’s DreamYear Walk를 플레이해보려고 한다. 각각 $3.99


  1. 새롭게 열린 챕터 7의 마지막 미션에서, ’36턴 이내로 성공하기’만 못 깨고 있다.  ↩